::: GMG :::
 
::: GMG :::
 
차단방역 기본계획
소독방역현황
구서 및 정기위생검사
백신접종프로그램
구제역, 콜레라 예방수칙
PMWS 예방수칙
 
 
외국여행시 농장이나 축산관련시설 방문을 자제하여야 한다.
귀국시에는 돼지고기,족발,소세지 등 축산물을 가져오지 않아야 하며(불법 반입축산물 임이 확인될 경우에는 500만원 이하의 벌금 부과), 부득이 농장을 방문하였을 경우에는 공,항만에서 반드시 검역당국에 신고하고 소독 등 검역조치를 받아야 한다.
국내 도착후에는 의복 등에 대한 세탁,소독과 목욕을 실시하고, 최소한 2주 이상 축산 농가 방문을 금지해야 한다.
 
종돈장 안과 밖을 매일 소독한다.
종돈장 출입자 및 출입차량의 철저한 통제와 소독을 실시한다.
외출 후 귀가시에는 손과 신발을 반드시 소독하고, 샤워를 한다.
외국인 근로자 고용시 개인소지품 등에 대한 철저한 소독과 외출시 주의사항 등에 대한 사전 방역을 실시한다.
남은 음식물의 사용을 자제하고, 부득이 사용할 경우에는 반드시 끓여서(심부온도 80℃에서 30분 이상) 급여해야 한다.
 
분변,오줌,사료,먼지 등을 철저히 청소하고 난 후에 천장 -> 벽 -> 바닥 순서대로 축사를 소독하고, 주변 지역에도 빠짐없이 소독을 실시해야 한다.
소독약은 적정농도를 유지하도록 희석배수를 반드시 지켜서 사용하여야 한다.
성분이 서로 다른 소독약과는 혼합하여 사용해서는 안된다.(예: 산성제와 알카리제 등)
 
가축질병을 차단하는데 있어 살충(파리,모기 등 구제) 및 구서작업이 매우 중요하다.
-파리 등 해충은 돈콜레라 바이러스를 묻혀 전파시킬 수 있으며, 쥐도 전염성 매개체로 서 전파위험이 높으므로 정기적인 구서작업을 실시해야 한다.
 
전국 어디서나 1588-4060 또는 1588-9060
 
 
::: GMG :::